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국민의힘, ‘수사 편향성’ 비판…민주당, ‘尹 장모 대응 문건’ 공격
2021-09-16 19:48 뉴스A

국정을 점검하는 게 국회 대정부질문이지만, 대선 국면이다보니 상대 대선주자 난타전의 무대가 됐습니다.

이다해 기자입니다.

[리포트]
국민의힘은 야당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의 편향성을 문제 삼았습니다.

손준성 검사와의 관련성이 아직 드러나지 않은 윤 전 총장을 피의자로 입건했으면 제보자 조성은 씨와 박지원 국정원장의 만남도 의심해야 하는 거 아니냐는 겁니다.

[최형두 / 국민의힘 의원]
"정치적 동지 관계인 두 사람의 수상한 만남에 대해서도 의심해야 되는 거 아닙니까?"

[유상범 / 국민의힘 의원]
"평소에도 박지원 원장과의 친분을 빈번하게 거론하기도 했습니다. 이 정도로 라면 조성은과 박지원 원장과는 일반인 교류를 뛰어넘는 특수한 관계가 있었다, 이렇게 말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대장동 개발사업 과정에서 '화천대유'라는 업체에 특혜를 준 의혹도 언급하며 이재명 경기지사의 검찰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 전 총장 재직 시절 대검찰청에서 작성한 이른바 '장모 대응 문건'으로 맞대응에 나섰습니다.

[서영교 /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런 문건이 있을 수 있는 겁니까?"

[박범계 / 법무부 장관]
"시기적으로나 내용적으로 적절하다고 보이지않는다. 언론대응이면 더욱 문제있고 국회대응이라면 총장은 국회 출석하는 사람 아니다."

민주당은 윤 전 총장 아내 김건희 씨의 박사 논문 표절 의혹도 다시 제기했고, 교육부는 검증 필요성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유은혜 / 교육부장관]
"국민대가 연구조사결과를 재검토하고 김건희씨 박사논문 학위 검증할필요 있다 이렇게 보고, 국민대 조치계획 제출 받을 예정입니다."

국정 전반에 대해 정부에 질문하는 국회 대정부질문이 특정 여야 대선 주자들을 둘러싼 공방으로 얼룩졌습니다.

채널A 뉴스 이다해입니다.

영상취재: 한규성
영상편집: 배시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