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野 ‘화천대유’ 공세에…역공 나선 이재명
2021-09-17 13:17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9월 17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백성문 변호사,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이재명 지사 측은 화천대유 배당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는 입장을 지금 계속 밝히고 있는 상황이죠.

[백성문 변호사]
네. 아까 유 교수님이 말씀하신 내용 거의 그대로입니다. 일단 성남의뜰 시행사의 지배권과 의사결정 도시개발공사, 민간 금융기관이 했고. 잔여 이익에 대해서만 일단 이에 대해서 투자에 대해서 불확실성을 가지고 위험을 떠안는 민간 사업자들이 들어가는 구조다. 그러니까 일단은 성남시 자체는 문제가 없고, 그 뒤에 부동산값 폭등하고 이러면서 확 많아진 것뿐이지. 위험을 많이 안고 들어간 거라 우리는 그걸 관여할 바도 아니고. 별로 그 부분에 대해서 문제가 없다는 취지인데. 지금 이 뉴스가 며칠 동안 나오고 이게 굉장히 지금 언론이나 국민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건 너무 비정상적일 정도의 많은 이익이 넘어갔기 때문 아니겠습니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정상이다, 비정상이다를 떠나서 확인을 해봐야죠. 그래야 국민들의 의혹이 풀리지 않겠습니까.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