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최재형의 돌파구는 우클릭…낙태도 가덕도신공항도 반대
2021-09-23 18:03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30~19:00)
■ 방송일 : 2021년 9월 23일 (목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연기 변호사, 이도운 문화일보 논설위원, 이승훈 변호사, 장예찬 시사평론가(윤석열 캠프 청년특보)

[김종석 앵커]
가덕도 신공항 다시 검토해야 된다. 4.15 부정선거도 언급하고요. 상속세 전면 폐지. 보수 색채 강화라는데 최재형 전 원장의 생각은 어떻게 보십니까.

[이승훈 변호사]
저는 최재형 전 원장이 지지율이 많이 떨어지고 국민들의 관심에서 조금 멀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굉장히 강한 이슈를 주장하려고 한 거 같은데. 실제 가덕도 신공항 같은 경우에 PK에서. 대구 신공항 같은 경우는 TK에서 주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영남 지역에서도 구분이 갈리거든요. 그래서 국민의힘 의원들조차도 여기에 대해서 갈려서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이것에 대해서 가덕도 신공항을 철회한다는 것이니까.

결과적으로 한 지역을 선택했다고 생각이 되고. 그런 측면에서 자신의 주위를 끌어보고 싶어 하는 거 같은데. 조금 아쉬운 부분은 이미 전에 출마 기자회견문에서 준비 부족이 드러났다는 측면. 그리고 감사원장으로서 중도에 사퇴한 것이 명분이 부족했다는 측면에서 이미 국민의 판단이 끝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들고. 4위 안에 들기 위해서 어떤 공약을 제대로 자신의 의견을 내보겠다고 한 거 같은데. 조금 아쉬운 측면이 많이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