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23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9-23 19:09 뉴스A

1.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이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특검 법안과 국정조사 요청서를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치 공세'라고 반박했고, 이재명 경기지사는 민주당 대선 주자들의 공동대응을 호소했습니다.

2. 병역의 의무가 있는 20대 남성 표심을 잡기 위한 여야 주자들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징병제를 모병제로 바꾸고, 군필자에게 청약 가점을 주는 등 주요 주자들이 잇따라 관련 공약을 내놓고 있습니다.

3. 내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완료자는 감염자와 접촉해도 증상이 없으면 자가격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퇴근이나 등하교가 가능해지는 겁니다.

4. 파리바게트 배송거부 파업 중인 화물연대가 세종과 광주에서 집회를 열었습니다. 일부 집회는 집합금지 명령을 어기고 강행했습니다. 배송 트럭 연료선 절단 사건에 대해선 경찰이 용의자들에게 출석을 통보했습니다.

5. 파산 위기에 놓였던 중국 부동산 개발회사 헝다그룹이 채권 이자 지급 만기일인 23일을 일단 넘기고 한숨을 돌렸습니다. 하지만, 헝다그룹 2대 주주가 주식 전량 매각을 검토하는 등 불안감은 여전합니다.

6.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한국 작품으로는 처음 미국 등 14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