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文, 이르면 금주 이재명과 회동…野 "면죄부 주나"
2021-10-13 19:14 뉴스A

어제 대장동 의혹을 두고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주문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이번 주 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만납니다.

이 지사가 대장동 의혹에 연루된 사실이 드러난 게 없는 만큼, 미룰 이유가 없다는 건데요.

야당은 수사와 대선에 대통령이 개입한다며 반발했습니다.

장원재 기자입니다.

[리포트]
청와대는 여당 내 경선 논란이 마무리 수순으로 접어든 만큼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의 첫 회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이르면 이번 주, 늦어도 다음 주에는 청와대에서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 후보의 연루 사실이 드러난 게 없는 만큼 대장동 수사와 관계 없이 회동이 이뤄질 것”이라며 “양 측이 구체적인 날짜를 조율 중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습니다.

2002년에는 김대중 대통령이 노무현 후보를 후보 확정 이틀 후 만났고, 2012년에는 이명박 대통령이 박근혜 후보를 2주 만에 만났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전례와 달라질 경우 불필요한 오해가 생길 수 있다”며 조기 회동의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 후보 측은 문 대통령이 힘을 실어줄 경우 경선 논란을 자연스럽게 끝내고 본선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야당은 문 대통령이 이 후보를 만나 면죄부를 주려 한다고 반발했습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청와대가 이 지사에게 ‘살아 있는 권력이자 미래 권력’이라는 인증을 내어주는 셈입니다.”

청와대는 야당도 후보자 확정 후 면담을 요청하면 만나겠다는 입장입니다.

채널A 뉴스 장원재입니다.

영상취재 : 정기섭
영상편집 : 이승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