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14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10-14 18:58 뉴스A

1.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경기도 국정감사를 마친 뒤 오는 24일 지사직을 사퇴할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이해찬 전 대표를 내세운 선대위를 출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2. 이낙연 전 대표 지지자들이 법원에 경선 효력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이 전 대표 지지층 가운데 40%가 이재명 후보가 아닌 윤석열 전 총장을 찍겠다는 여론조사도 나왔습니다.

3. 여자친구의 목숨을 빼앗아 사망보험금을 타내려 한 일당이 지난 5월과 7월에도 다른 사람들을 상대로 보험금을 노린 살인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4. 현장실습을 나간 고3 학생이 잠수작업을 하다 숨진 사건의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 학생은 발견 당시 12kg이나 되는 납 벨트를 차고 있었습니다.

[구조 잠수사]
“12kg이나 하는 웨이트(납 벨트)를 하는 것 자체가 사실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되는 일이죠.”

안전 규정이 전혀 지켜지지 않았던 특성화고 현장실습, 무엇이 문제인지 현장 취재했습니다.

5. 전세계 에너지 대란 속에 탈원전을 외치던 프랑스 정부가 원전 기술 혁신에 1조 원 이상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유럽 10개국 장관들은 원전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기고문을 각국 신문에 게재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