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영학 녹취록 속 김만배의 ‘그분’ 드러날까
2021-10-18 12:54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유용화 한국외대 초빙교수, 장윤미 변호사, 천하람 변호사

[황순욱 앵커]
오후에 있을 국감 질의응답에서 또 어떤 부분이 쟁점이 될 지도 궁금하시죠. 정영학 회계사가 검찰에 제출한 녹취록. 여기에 등장하는 그분. ‘그분은 누구냐’라는 부분이 아마 쟁점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김만배 씨가 직접 그분이라고 언급을 했다는 내용이 녹취록에 포함돼 있는 것으로 지금 알려지고 있는데요. 녹취록 속에 바로 그분. 이재명 지사냐, 아니냐. 여부를 두고 지금 공방이 거센 상황인데. 지금 국민의힘에서는 이재명 지사라고 모든 국민들이 이해하도록 이야기를 계속 진행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재명 지사 측에서는 턱도 없는 이야기라는 반응이죠.

[천하람 변호사]
네. 물론 진실은 점차 드러나겠습니다만. 일단 국민의힘 쪽에서 그분이 이재명 지사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는 근거는 유동규 씨 같은 경우에는 김만배 씨랑 동생이라고 합니다, 김만배 씨보다. 그리고 유동규 씨와 김만배 씨는 조금 더 편하게 이야기하고 있는 사이라고 하고요. 그래서 특히 유동규 씨의 실명이 녹취록에 여러 차례 등장하는 것에 비해서 굳이 이번에만 유동규 씨를 그분이라고 지칭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 아니냐. 그렇다면 유동규 씨보다 뭔가 윗선에 있는 조금 더 김만배 씨가 이름을 직접적으로 언급하기에는 불편한 사람이었던 것이 아니냐. 이런 합리적인 추론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정우식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