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野 대선주자들, 서거 42주기 참배…“박정희 정신으로 돌파”
2021-10-26 19:27 뉴스A

경선에서는 지지층, 당원들의 표심이 중요하죠.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 한목소리로 '박정희 정신' 계승을 강조하면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 비판에 집중했습니다.

안보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선 경선 후보들이 박정희 전 대통령 서거 42주기를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 있는 박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의원]
"시청 앞에서 군중속에서 운구 차량이 지나가는 것을 봤습니다. 비극적인 사건이었습니다."

[유승민 / 전 국민의힘 의원]
"(박정희 전 대통령은) 수천년 가난과 보릿고개로부터 우리 국민을 해방시킨 그 공로는 역사에 길이 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원희룡 / 전 제주지사]
"가장 가난했던 나라를 산업화, 자주국방을 거쳐서 선진국의 기반을 닦으셨습니다."

따로 묘역을 참배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역시 박 전 대통령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윤석열 / 전 검찰총장]
"한국이 산업 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초를 닦아 놓으셨기 때문에 그 점이 참 그 분을 기리는 큰 업적이 아닌가 이렇게 생각합니다."

다음 주 진행되는 경선 투표를 앞두고 '박정희 정신'을 강조하며 보수층 당심을 잡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후보들은 또 상호 공방보다는 이재명 민주당 후보 비판에 초점을 맞추며 본선 경쟁력을 부각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이 후보가 집권하면 문재인 정권이 훼손한 헌법정신과 대한민국 시스템을 더 크게 파괴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의원은 이 후보를 "대장동 비리 주범"이라고 표현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거래를 했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후보들 사이 공방은 자제했지만 캠프 간 신경전은 오늘도 이어졌습니다.

홍준표 캠프가 전두환 발언 논란을 두고 "광주방문쇼를 취소하라"고 공격하자, 윤석열 캠프는 홍 후보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마구 내지르는 표퓰리즘"이라고 응수했습니다.

채널A 뉴스 안보겸입니다.

영상취재 : 한규성
영상편집 : 박형기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