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29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1-11-29 11:58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최근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5배 강력한 것으로 알려진 '오미크론' 변이가 등장해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세계보건기구는 오미크론의 전염력과 중증 위험도 등이 아직 뚜렷하게 파악되지 않았다는 성명을 냈습니다.

2. 대선 100일을 앞두고 실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후보가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 결과와 함께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결과가 나오는 등 혼전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실시된 305개 여론조사를 전수조사한 결과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지지율 42%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 지지율 36.3%와 5.7%포인트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지난 2006년 조카가 여자친구 모녀를 살해한 사건을 변호했던 일에 대해 “조카라서 변호한 것”이라며 사과한 가운데, 이 후보가 일가 친척이 아닌 또 다른 여성 상대 살인 사건의 가해자 변호도 맡았던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4. 전 여자친구를 스토킹 끝에 살해한 피의자 김병찬이 오늘 오전 구속 송치됐습니다. 김씨는 신상공개 결정이 내려진 상태지만, 마스크를 벗어 줄 수 있냐는 취재진의 요청을 거절했고, "죄송합니다"는 말을 반복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