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석열, 이수정 교수 공동선대위원장 임명
2021-11-29 13:33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승재현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연구위원, 장윤미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오늘 선대위 추가 인선 발표도 있었는데요. 공동선대위원장으로 김도읍 의원과 홍준표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이었던 조경태 의원. 그리고 범죄심리학자로 유명하죠. 이수정 교수가 합류를 했습니다. 그동안 이준석 대표가 이수정 교수의 합류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반대 목소리를 내기도 했었죠. 일단 이 이수정 교수를 영입하도록 결정을 했다는 건 윤 후보의 뜻이 강력하게 반영이 된 것이고. 이수정 교수는 평소에 여성 폭력에 대해서는 엄단을 처해야 된다. 이렇게 주장을 해왔었던 그런 인물이잖아요.

[장윤미 변호사]
그렇습니다. 이수정 교수 같은 경우에는 단순한 범죄심리학자일 뿐만 아니라 범죄 피해 여성들의 어떤 변호에도 상당히 주력을 하고 조금 이 개선책을 많이 내놓는 그런 학자였습니다. 그런데 이준석 대표가 그분을 영입하는 데 있어서 젠더 문제와 관련해서 당과 많이 다른 것처럼 이야기한 것은. 그렇다면 국민의힘이 지향하는 젠더 정책이라는 게 무엇인가는 반론을 사기에 충분했었고. 이런 문제의식 속에 윤석열 후보가 아마 이수정 교수를 영입하는 걸 강행한 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