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종인 주도하는 선대위…임태희-금태섭 합류 다음은?
2021-12-06 12:56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2월 6일 (월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장윤미 변호사, 천하람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김종인 위원장의 원톱 체제로 운영될 국민의힘 선대위에 그렇다면 또 어떤 인물들이 합류를 할지도 지금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에 이준석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김종인 위원장 원톱 체제로 운영될 국민의힘 선대위 구성안. 그림으로 한눈에 조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김종인 위원장과 직접 소통하는 총괄상황본부가 생기는데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이 본부장을 맡아서 이끌게 됩니다. 여기에 금태섭 전 의원이나 윤석열 캠프에서 비전전략실장을 맡았던 김근식 교수 등도 합류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김종인 위원장에게 힘을 실어주는 쪽으로 선대위 구성이 되는 것으로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간을 끌고 조금 잡음이 많았던 만큼 뭔가를 지금 보여주지 못하면 또 그것도 흠이 될 수 있거든요.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네. 근데 어쨌든 지금 이제 그 전체 김종인 원톱 체제로 어떻게 보면 이제 되어 가지고 거기에 그냥 되는 게 아니고. 저 밑에 지금 총괄상황본부장이 있지 않습니까.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그 밑에 여러 개의 실이 생긴다고 그러거든요. 저게 지금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전략기획실뿐만 아니고 서너 개 이상이 아마 오늘 발표가 되는 것 같은데. 오늘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에서 그게 통과가 되었으니까 곧 발표될 것 같아요. 근데 거기에서 모두가 김종인 전체 총괄선대위원장이 그냥. 그냥 단순히 사람을 이렇게 몇몇 자기가 그동안 쭉 잘 봤던 측근을 배치하는 게 아니라. 이 사람들이 바로 윤석열 후보의 가장 중요한 정책, 그리고 어떤 방향. 이런 아젠다 이런 것들을 정하거든요. 당장 아마 이번 주부터 약자와의 동행부터 시작할 것으로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예상이 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