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 김건희보다 ‘윤석열 캠프 무속인 의혹’ 집중공격
2022-01-17 19:18 뉴스A

MBC 본방 사수를 독려했던 민주당은 김건희 씨를 국정농단을 했던 최순실에 비유하며 몰아세웠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김건희 씨 통화 대신, 윤석열 후보 캠프에 무속인이 활동 중이라는 언론 의혹 보도를 부각했습니다.

유주은 기자 보도 보시고 아는 기자와 녹취 방송의 후폭풍, 빠짐없이 따져보겠습니다.

[리포트]
민주당은 김건희 씨 녹취 내용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보다는 김 씨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무속과 엮는 데 집중하는 모양새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녹취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은 피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그냥 봤을 뿐이고, 저는 그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관심보다는 우리 국민들의 민생과 경제에 더 관심 기울일 생각입니다."

민주당은 "대통령 후보와 배우자의 관점이 반인권적, 반사회적이라면 문제가 된다"며 김 씨의 미투 관련 언급 정도를
문제 삼았습니다.

[우상호 / 더불어민주당 의원](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돈으로 협박, 회유하고 미투도 돈으로 했으면 될 텐데, 이런 인식이 저는 아주 천박한데, 이런 느낌이 들었고요"

그러면서 무속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연관 지으며 공세를 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설마 전 사실이 아닐 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국정은) 운수에 의존하는 무속 또는 미신 이런 것들이 결코 작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전용기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국정농단과 탄핵으로 온 국민이 무속인의 국정개입 트라우마가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대놓고 친분 있는 무속인을 선대위 고문에 참여시켰다니 경악할 일입니다."

윤 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 출신 인사가 고문으로 활동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자 이를 근거로 공격한 겁니다.

김 씨가 녹취에서 "나는 영적인 사람"이라고 한 말을 겨냥한 것이란 얘기도 나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와 국민의힘은 무속인의 선대위 참여 의혹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유주은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영상편집 : 오영롱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