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건희 임용 취소하라”…교육부, 국민대에 ‘경고장’
2022-01-25 19:15 사회

윤석열 리스크 중 부인 김건희 씨 관련한 허위 이력 논란이 있죠.

교육부가 국민대를 향해 검증을 거쳐 김 씨 겸임교수 임용을 취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지원서에 허위 이력을 적었다는 건데요.

교육부의 특별감사 결과는 김예지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김건희 씨 의혹에 대한 교육부의 국민대 특별 감사는 여권의 의혹 제기로 시작됐습니다.

[강민정 / 당시 열린민주당 의원(지난해 10월)]
"국민대 자체적으로는 굉장히 이 문제에 대해서 시간끌기로 뭉개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교육부는 김건희 씨의 국민대 비전임 교원 임용 지원서상 학력과 경력이 사실과 다르게 작성됐는데 국민대가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김 씨가 지원서에 A대 경영학과 석사, B대학 부교수(겸임)라고 기재한 것과 달리 실제로는 A대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과 경영전문석사, B대학 시간강사라는 겁니다.

비전임 교원 임용 시에는 규정에 따라 면접을 봐야 하지만, 국민대는 김 씨를 포함한 2명에 대해 같은 대학 출신이라는 이유로 면접을 하지 않았습니다. 

교육부는 국민대 직원과 교수 13명에 대해 주의나 경고 조치를 요구하고 국민대에도 경고하기로 했습니다.

[유은혜 / 부총리]
"국민대에 김모 씨의 임용 지원서상 학력·경력사항을 검증하고 임용 취소 등 규정에 부합하는 조치를 하도록 요구할 예정입니다."

국민대가 도이치모터스 주식 30만 주를 취득하고 처분하는 과정에서 이사회 등의 승인을 거치지 않은 점을 확인하고 관련자들을 경찰에 수사 의뢰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김예지입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