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제명 철회” 청원 독려 윤미향…‘송영길 제명’ 역공
2022-01-27 19:21 정치

국회에서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쇄신안으로 내놨던 윤미향, 이상직, 박덕흠 의원에 대한 제명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첫날부터 논의가 순탄하진 않았는데요.

윤미향 의원실은 지지자들을 상대로 제명 철회 여론를 모으는 활동에 나섰습니다.

최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윤미향 의원실에서 SNS에 올린 영상입니다.

윤 의원 제명 철회 청원을 독려하는 내용입니다.

[현장음]
"제명 철회, 반대한다는 분들 함께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일부 지지자는 윤 의원 제명을 추진하겠다고 한 송영길 민주당 대표의 제명을 촉구했습니다.

윤 의원은 오늘 본회의에는 불참했지만, 어제 저녁 한 행사에 참석해 의정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윤 의원을 비롯해 무소속 이상직 의원과 국민의힘 박덕흠 의원 징계안은 오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상정은 됐지만 첫날부터 삐걱거렸습니다.

[한병도 / 국회 윤리특위 더불어민주당 간사]
"최대한 다음 본회의 때까지는 서둘러서 처리를 할 목표를 가지고…."

[추경호 / 국회 윤리특위 국민의힘 간사]
"이것은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쇼에 지나지 않는다고 지적하는 것입니다."

상대 진영 의원의 흠이 더 크다는 장외 설전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어제,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수사의 어떤 결과가 나온 것도 아니고 하기 때문에, 송영길 대표가 박덕흠 의원을 거기 이름 넣은 것은 그냥 대중의 지탄의 대상으로 삼으려고 하는 것 정도의 의미인 것 같고."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
"이상직, 윤미향 두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의 권한을 행사한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근데 박덕흠 의원은 국회의원에게 주어진 그 권한 상임위원으로서 권한 이런 것들을 활용해서…."

국회의원 제명안 처리를 위해선 윤리특위 의결 후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3분의 2 이상 찬성이 필요합니다.

채널A 뉴스 최선입니다.

영상취재: 정기섭
영상편집: 김태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