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왜]김혜경씨는 왜 선거 운동을 재개했나?
2022-02-14 19:09 뉴스A

오늘의 왜, 정치부 임수정 차장과 함께 합니다.

1.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에 대한 의혹이 계속 제기되고 있어서 공개적인 선거운동 할 수 없을거다, 이런 관측도 있었잖아요. 왜 활동을 재개하는건가요?

안 나오는 것보다 나오는 게 선거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인데요.

등장의 가장 큰 이유,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 부인 김건희 씨와의 차별화로 득점이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김건희 씨는 아직까지 선거운동 지원 활동 계획이 확정되지 않았는데요.

정상적인 후보 부부 모습을 보임으로써 윤석열 후보 부부를 상대적으로 문제 있는 부부로 몰아갈 수 있겠지요.

2. 김혜경 씨 의혹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는데요. 김혜경 씨는 활동을 재개해도 되고, 김건희 씨는 안된다, 이렇게 보는가보죠?

김건희 씨 의혹과 김혜경 씨 의혹이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김건희 씨 의혹은 정말 문제가 있는거고, 김혜경 씨 관련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는 인식이 있는거죠.

공무원 사적 심부름 동원 의혹,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 등으로 비난을 받았지만 사과도 두 차례나 했고 이 이슈가 조금 잠잠해질 수도 있다, 이런 판단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김혜경 씨의 활동이 비공개 봉사활동에 국한되어 있는데요.

오늘 저녁 뉴스까지 본 뒤 내일 부산에서 첫 일정을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할지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는데, 이런 것도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3. 아무리 그래도 우려도 있을텐데요.

역풍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겠지요. 그래서 선거운동을 비공개 봉사활동으로 잡은 겁니다.

봉사활동 지역을 표에 도움 되는 곳 위주로 잡은 것도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호남 같이 민주당 지지층이 많은 곳에 김혜경 씨를 상주시키고 이낙연 위원장의 부인 김숙희 씨가 동행하는 방안도 검토 중입니다.

4. 김건희 씨는 왜 등장하지 않는거지요

아직은 여론을 좀 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김혜경 씨가 비공개로 활동을 재개하면 김건희 씨도 활동에 나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전문 분야인 미술 분야에서 역시 비공개 봉사활동이 검토됐는데요.

조만간 김건씨 활동도 보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