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25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05-25 12:03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북한이 오늘 오전 평양 순안 일대에서 탄도미사일 3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곧바로 국가안보회의, NSC를 소집했습니다. 대통령 주재 NSC 개최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처음입니다.

2.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에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김 의원은 민생 국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지만, "내 몸에는 민주당의 피가 흐른다"며 "민주당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국회의장 후보로서의 중립성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3.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국민의 신뢰 회복을 위해 586 정치인들이 아름다운 퇴장을 해야 한다"며 당내 86그룹을 직격했습니다. 이에 앞서 박 위원장이 "민주당을 팬덤정당이 아니라 대중정당으로 만들겠다"며 강성지지층을 비판한 뒤,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은 박 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글로 도배가 됐습니다.

4. 인천계양을 보궐선거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가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 후보 측은 “윤형선 후보에게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됐다”며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윤 후보는 "위법 사항이 있다면 토지를 처분하겠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