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 “국정원 고발, 당 차원 대응…명백한 정치 행위”
2022-07-07 16:19 정치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어제(6일) 국회에서 비공개 당무위원회를 마친 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국가정보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등 사건 관련 첩보 보고서를 무단 삭제한 혐의로 박지원·서훈 전 국정원장을 고발한 것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당 차원의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7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문화 미래 리포트'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국정원의 정치 관여 행위를 오랫동안 근절해 왔었다. (전 국정원장에 대한) 고발이라는 방식을 택했지만 결국 이것은 명백한 정치적 행위이 며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영환 민주당 원내대변인도 "국민과 국가가 아닌 살아있는 권력에 충성하는, 사람에 충성하는 어두운 국정원 역사로 돌아가는 것 같아 참담하다"며 “마치 망나니의 칼자루 같은 역할로 국정원이 전락하는 것 아닌가 심각히 우려된다"고 비판했습니다.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지낸 윤건영 민주당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 등을 통해 "김건희 여사의 민간인이 나토 정상회의에 참여하면서 비선 의혹이 불거지는 상황에서 그런 부분들을 덮기 위한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생긴다"며 "(해당 사건을) 정쟁으로 몰고 가서 전임 정부를 흠집 내겠다는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판단"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