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野 전대 전에 ‘김혜경 법카 유용 의혹’ 수사 결과 발표?
2022-07-21 12:56 뉴스A 라이브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7월 21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어떤 소식 하나 더 짚어보겠습니다. 자,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이죠.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 지금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다음 달 그러니까 8월 중순이면 결론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이 다음 달 중순쯤 수사를 마무리 짓겠다고 계획을 공개적으로 밝힌 겁니다. 자, 그런데 수사 결과가 나오는 시점이 묘합니다. 바로 민주당 전당대회가 열리기 직전입니다. 수사 결과에 따라서 정치적인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월이죠. 대선 과정에서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이 불거졌을 때 김혜경 씨는 선거 후에라도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죠. 일단 경찰이 수사 상황을 언급한 것, 그리고 심지어 언제 수사 결과 발표하겠다고 시점까지 밝힌 것. 저도 경찰 기자를 사실 조금 오래 했습니다만 경찰이 수사하면서 더군다나 이렇게 굵직한 사건을 시점을 딱 정해서 이때 결과 발표하겠습니다, 이런 거 저는 굉장히 드물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특히 이미 결론이 다 나있는 경우에 이런 시점을 택하는 경우를 조금 보기는 했거든요?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어느 정도 수사가 많이 진척이 되어서 아마 수사 마무리 시점까지 언급할 수 있었으니까 이야기를 했다고 보는데 조금 공교롭기는 합니다. 잘 보시면 이게 꽤 오래된 이야기잖아요. 그리고 대선 과정에서 불거졌기 때문에 국민적인 관심이 상당히 집중되었었던 일이고 그리고 밝혀진 내용만 보더라도 너무나 이게 노골적이어서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지금 경찰 입장에서는 수사 빨리하라는 압박을 많이 받고 있을 걸로 생각하고요. 이것을 8월 28일에 있을 민주당 전당대회 결과와 연결시켜서 딱 그 시점에 수사를 마무리한다 이렇게 보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러면 경찰이 정치적으로 판단을 한다는 이야기인데 거기까지는 생각하고 싶지 않고. 어쨌든 확실하게 이 진상이 규명이 되어서, 6개죠? 이재명 후보가 연루되어 있는 이 수사 사안이 6개인데 명명백백하게 죄가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처리가 빨리 되기를 바랍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