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강승규 수석 “尹·펠로시 회동 부적절”…유승민 “만나야”
2022-08-04 10:04 정치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은 오늘(4일) 윤석열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사진=뉴스1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이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면서 펠로시 의장의 파트너는 국회의장이라고 밝혔습니다.

강 수석은 오늘(4일) YTN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외교적으로 펠로시 의장에 대한 국회의장의 여러 가지 대응이 선제적으로 이뤄지는 게 맞다"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강 수석은 "펠로시 의장이 대통령 휴가 중에 방문한다든지 다양한 추측 또는 취재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런 부분에서 (논의가) 왔다 갔다 하는 측면은 없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습니다.

동아시아를 순방 중인 펠로시 의장은 전날(3일) 밤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한때 대통령실이 윤 대통령과 펠로시 의장과의 만남을 조율중이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전날 오후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이 휴가 중이기 때문에 펠로시 의장과 만날 계획은 없다고 재차 밝힌 바 있습니다.

강 수석은 전날 윤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와 연극을 관람한 것에 대해서는 "휴식을 취하면서 이곳저곳 많은 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계신 것 같다. 또 그런 측면에서 연극도 보신 것 같고 영화도 보시는 것"이라며 "여러 다양한 계층과 전화 통화도 하시고 의견을 듣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대해 유승민 전 의원은 자신의 SNS에 윤석열 대통령이 방한 중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지 않기로 한 결정을 두고 "대학로 연극을 보고 뒤풀이까지 하면서 미 의회의 대표를 만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인물이 한국을 방문하는데 서울에 있는 대통령이 만나지도 않는다? 휴가 중이라는 것은 이유가 될 수 없다. 윤 대통령이 지금이라도 생각을 바꿔서 펠로시 의장을 만나길 기대한다"고 적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