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당헌 80조 완전 삭제” 청원 동의 3만 명 넘어서
2022-08-18 12:56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8월 18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사실 이 당헌 개정 논의가요. 갑자기 확 뜨겁게 불거진 이유가 당원 청원 게시판에 글이 올라오면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었습니다. 당헌 개정이 그런데 결과적으로 이렇게 1항, 80조 1항의 개정이 불발이 되자 이른바 개딸들이라고 불리는 이재명 의원 강성 지지자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주장하는 내용을 보면 아까 교수님이 이야기한 것과 비슷해요. 아예 80조를 개정이 아니라 아예 지워버려야 된다. 아까 교수님도 그 말씀을 하셨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죠.) 그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청원이 지금 또 올라왔다고요? 아예 없애자고?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또 올라왔어요. 이게 원래 청원이 올라와서 그것 때문에 이제 논의가 된 건데 논의된 결과가 이제 비대위에서 그렇게 결정이 된 거잖아요. 거기에 또 불만을 가지시고 다시 청원을 올렸어요. 그 제가 아까도 말씀드렸잖아요. 당원들이 하는 건 뭐 어떻게 할 수가 없어요. 저거는 막을 수 있는 방안이 없어요. 청원 사이트에 본인들이 글을 올리시고 동의하고 이런 거를 못하게 할 수는 없잖아요. 그러나 이제 저는 비대위에 대한 규탄이 되더라도 비대위가 결정한 사안을 다시 뒤집기는 어렵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들 의사를 표현하시는 것은 저는 뭐 거기에 대해서 어떤 그 코멘트도 하지 않겠습니다만. 바뀔 가능성은 낮지 않겠나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