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해찬 “한동훈, 카르텔”…한동훈 “운동권이 카르텔”
2022-09-23 13:04 정치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수민 시사평론가,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황순욱 앵커]
지금 최근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인의 회고록이 계속 회자되고 있습니다. 이 고문이 회고록에서요.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콕 집어서 기득권의 카르텔 핵심이다. 이렇게 직격을 했는데요. 이 내용에 대해서 한동훈 장관이 또 이렇게 받아쳤습니다. 한동훈 장관에게 전형적인 기득권 카르텔이라면서 공격했던 이해찬 고문의 회고록 내용, 그리고 진짜 기득권 카르텔은 운동권이라고 응수한 한동훈 장관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셨습니다. 자, 어떻게 보셨습니까? 이 영상 저희가 짧게 정리를 해봤는데.

[김종혁 국민의힘 비대위원]
저는 한동훈 장관의 주장에 적극적으로 동의를 합니다. (왜요?) 왜냐하면 지금 귀족 노조라는 이야기가 한동안 있다가 귀족 진보라는 이야기도 횡행하고 있고요. 그리고 586 운동권에 대해서는 80년대, 수십 년 전에 했던 운동 경력을 그 이후에 수십 년 동안 곰탕처럼 우려먹으면서 훈장 차듯이 그렇게 기득권 행세해오지 않았느냐.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실질적으로 우리 사회에 이미 80년대에 그분들이 이제 고초를 겪으며 운동을 했던 건 사실이지만, 이미 거기에 대한 보상은 충분히 받았고 기득권이 되었다. 이렇게 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