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4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10-04 12:07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북한이 오늘 또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번 미사일의 비행거리 4500여km, 고도 970여km, 속도가 무려 마하17로 탐지됐고, 일본 상공 위로 통과해 태평양에 떨어졌습니다. 중거리 미사일인 화성-12형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문재인 정부가 지난해 4월 IOC에 제출한 2032년 남북 공동 올림픽 유치 제안서를 채널에이가 단독 입수했습니다. 우리 정부가 28조원을 들여 평양 도심을 재개발하고, 서울-평양 고속도로와 통신망을 깔아주는 내용인데, 유엔 대북제재로 반입금지된 품목 지원도 포함됐습니다.

3.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감사원의 서면 조사 통보를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고 한데 대해, 피살된 공무원 고 이대준 씨의 유족은 "문 전 대통령의 말이 오히려 유가족들에게 무례한 것"이라며 지금의 상황을 정치보복이라고 말하는 것은 명예훼손이라고 말했습니다.

4.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첫 국회 국정감사가 시작됐습니다. 여야는 윤 대통령 '외교 참사' 논란, 문재인 전 정권의 서해공무원 피격 사건 등 주요 현안을 놓고 전면 충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국감은 21일 동안 17개 상임위원회에서 총 783개의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