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0월 5일 뉴스A 라이브 주요뉴스
2022-10-05 12:09 뉴스A 라이브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점심시간을 알찬 정보로 가득 채워드리는 뉴스A라이브 황순욱입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으로 오늘도 힘차게 문을 열겠습니다.

1. 우리 군이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으로 어제 밤 강릉 사격장에서 지대지 미사일 현무 사격을 하던 중 불발 추락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미사일이 떨어지면서 강한 섬광과 굉음에 놀란 강릉지역 주민들의 문의가 관공서에 쇄도했습니다.

2.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서면 조사를 진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다만,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 필요성은 보고서에 명시하기로 했습니다. 또 문 전 대통령에게 질문서를 보낸 건 절차를 건너뛴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3.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 당시 두산건설의 분당구 정자동 부지 용도 변경과 용적률 상향을 대가로 성남FC가 50억원을 받는 것은 부적법하다는 보고를 받고도 그대로 진행했다는 정황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2018년 인도 방문이 국감장에서 다시 논란이 됐습니다. 국민의힘은 인도 정부 초청으로 갔다는 청와대 설명과 달리 실제로는 한국 정부가 먼저 김 여사 방문을 요청했다고 주장했고, 더불어민주당은 “비열한 질문”이라며 반박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