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금쪽이’ IP 사업 메타버스로 확장…하나은행·하나카드와 협업해 금융 경험 제공
2022-11-30 21:53 연예


채널A가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 새끼'의 대표 캐릭터인 '금쪽이'의 IP 사업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채널A는 하나은행·하나카드와 협력하여 메타버스 하나은행 가상지점에서 '금쪽이'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채널A와 하나은행은 12월 1일부터 큐브엔터테인먼트가 구축한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메타버스 플랫폼 내 ‘K-Village’에서 하나은행의 가상지점을 통해 ‘금쪽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마케팅을 펼친다. 가상 지점에 방문한 고객들은 ‘금쪽이’, ‘흑쪽이’ 메인 캐릭터를 만나 볼 수 있다.

채널A ‘금쪽이’와 ‘흑쪽이’는 최근 Z세대들 사이에서 본인을 지칭하는 캐릭터로 사용되거나 각종 IP 콜라보의 주인공으로 활용되는 등 유행을 선도하는 캐릭터다. 이와 같은 인기를 입증하듯 채널A는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금쪽이', '흑쪽이'를 활용하는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다. 또 채널A는 하나카드와 '금쪽이' 메인 캐릭터를 이용한 체크카드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채널A X-스페이스팀 김상하 팀장은 “이번 협업은 웹Web 3.0 메타버스 내에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라며 "채널A는 디지털 공간 속에서 IP를 활용한 경험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가상지점에서는 가상의 공간인 메타버스에서 은행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K-Village’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