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단독]尹 “한동훈, 다른 데 쓸데가 있다” 차출설 선 긋기
2022-12-06 19:21 정치

[앵커]
정치권 소식입니다.

우연인지 모르지만 최근 여당 지도부가 대통령과 관저 만찬을 한 뒤 부쩍 국민의힘에서 당 대표 선거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 대표 차출설까지 나왔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이 한 장관은 다른 데 쓸데가 있다며 선긋기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디를 생각하는 걸까요?

홍지은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여권 인사를 만난 자리에서 한동훈 법무부장관 당대표 차출설에 선을 그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권 관계자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한 장관은 다른 데 쓸 데가 있다"고 말했다는 겁니다.

한 친윤계 의원은 "윤 대통령은 아직까지는 한 장관이 장관직을 충실히 수행하는 걸 바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여당 대표 자리가 흠집이 쉽게 날 수도 있는 자리인만큼 한 장관을 배려한 선긋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나경원 / 전 국민의힘 의원(오늘,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축배가 될지 독배가 될지 굉장히 어려운 자리이기 때문에 아마 한동훈 장관에게는 대통령께서 그런 자리를 좀 험한 자리를 맡기지 않으시지 않을까 이런 생각을 합니다. 워낙 예뻐 하시니까."

윤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 전후 한 장관이 검찰총장 등으로 거론되자 주변에 "다른 데 쓸 데가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후 법무부 장관으로 깜짝 발탁했습니다.

여권 내에서는 총선 출마와 함께 총리 기용 가능성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 때 황교안 법무부장관이 국무총리로 직행한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 장관 측은 현재는 직에 충실하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뉴스 홍지은입니다.

영상취재 : 김찬우
영상편집 : 이재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