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축구 한류급 인기…조규성, 몸값 상승 ‘빅3’에 포함
2022-12-08 19:48 2022 카타르월드컵

[앵커]
카타르 월드컵에서 세계적으로 주목 받은 조규성의 인기, 식을 줄 모릅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몸값이 폭등한 공격수 3명 안에도 포함됐습니다.

정윤철 기자입니다.

[기자]
가나전에서 헤더로 2골을 터뜨리며 한국의 차세대 공격수로 떠오른 조규성.

지난주부터 달아오르기 시작한 세계적 관심은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미국 NBC는 "조규성이 BTS, 오징어게임에 이어 한류 인기 대열에 합류했다"고 전했습니다.

해외 진출이 유력한 조규성은 몸값도 뛰어오르고 있습니다.

영국 축구매체 '풋볼365'는 월드컵을 통해 가치가 급상승할 가능성이 큰 선수 11명에 조규성을 포함시켰습니다.

조규성은 공격수 부문에서 2골을 넣은 일본의 스타 도안 리쓰, 3골로 네덜란드 공격을 이끈 코디 학포와 어깨를 나란히 했습니다.

올해 6월 11억 원이었던 조규성의 시장가치는 K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뒤 19억 원까지 올랐는데, 월드컵에서의 활약 덕분에 가치가 폭등할 전망입니다.

풋볼 365는 "가나전 골이 조규성의 인생을 바꿀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월드컵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조규성은 이제 해외 무대에서 기량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조규성 / 축구 국가대표]
"제공권이나 몸싸움이나 이번 월드컵을 통해서 자신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세계적 선수들이랑 부딪쳐 보고 싶은게 꿈이고."
 
이미 여러 유럽 구단의 영입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조규성 측은 꾸준한 출전이 보장되는 팀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채널A 뉴스 정윤철입니다.

영상편집 : 천종석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