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생을 부탁해]김관영 전북지사 “새만금 장기임대용지 관심 폭증”
2023-01-27 13:26 정치


저희 뉴스A라이브가 시리즈로 마련해서 전해드리고 있는 코너죠.

각 지역의 살림을 책임지고 꾸려가고 있는 민선 8기 지방자치단체장 릴레이 인터뷰 <민생을 부탁해> 오늘은 김관영 전북지사를 초대했습니다.

1. 저희 민생을 부탁해 최초로 2번째 출연입니다. 지난번 출연 후 반응이 좋았나 봅니다?

2. 지난 번에 이 자리에서 “평당 50만 원 하는 새만금 땅, 5천 원에 해드릴테니 대기업들 전북으로 오세요!” 이렇게 외치셨었는데, 어떻게 효과가 좀 있었습니까?

2-1. 임기 내 계열사를 비롯한 대기업 5곳 유치하겠다고 자신하셨는데 근거 있는 자신감입니까?

3. 지난번에 나오셨을때랑 달라진 점이,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계시지 않습니까? 도민들에겐 어떤 변화가 생기는 겁니까?

4. 새만금사업의 성패가 달려있는 문제 중 하나가 새만큼 테마파크 유치일텐데요. 디즈니랜드와 같은 테마파크 유치를 공약으로 내세우셨는데 가시화되고 있는겁니까?

5.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 함께 선정한 2023~2024년 국내 대표 관광명소 100곳 가운데, 전북 지역 관광지 7곳이 선정됐다고 하는데요? 지사님이 그 중에서도 여긴 정말 꼭 가봐야 한다, 추천하시는 곳은?

6. 어쨌든 중요한 건 ‘민생’ 아니겠습니까? 소상공인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어떤 지원책이 마련돼있습니까?

7. 끝으로 올해의 포부 한 마디 해주신다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