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신안 앞바다 어선 전복…3명 구조, 9명 실종
2023-02-05 18:59 사회

[앵커]
뉴스에이 시작합니다.

김윤수입니다.

전남 신안군 앞바다에서 어선이 전복됐습니다.

어제 늦은 밤 통발 어선인 이 '청보호'가 뒤집힐 당시 배에는 선원 12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3명은 구조됐지만, 9명은 실종 상태입니다.

지금도 해상 수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먼저,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공국진 기자, 현재 상황 전해 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목포해양경찰서에 나와 있습니다.

구조본부가 차려진 3층 상황실은 여전히 분주한 모습입니다.

24톤급 통발어선 청보호가 전복됐다는 신고가 접수된 건 어젯밤 11시 19분쯤입니다.

사고 지점은 신안군 임자면 대비치도에서 서쪽으로 16km 정도 떨어진 해상인데요.

당시 청보호에는 한국인 9명과 외국인 3명 등 모두 12명의 선원이 승선해 있었습니다.

이 가운데 한국인 2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1명 등 선원 3명은 인근 해상을 지나던 화물선에 의해 밤 12시 10분쯤 구조됐습니다.

구조된 3명은 오늘 오후 목포 북항을 통해 육지로 이송됐으며 건강 상태는 모두 양호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선장을 포함해 한국인 7명과 베트남 국적 선원 2명 등 9명은 아직까지 구조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구조된 선원은 "선수에 있던 3명은 모두 구조됐으며 사고 당시 선미 갑판 위에 6명, 기관실 안에는 선장 등 3명이 있었다"고 진술하기도 했습니다.

[김해철 / 목포해양경찰서 서장]
"나머지 실종자 9명 중 6명은 해상에 빠진 것으로 파악되고, 나머지 3명은 선내에 있을 것으로 선원의 진술을 통해 현재까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수중 수색 등 구조작업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사고 해역의 경우 조류가 심하고 바닥 진흙으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렵고, 선박에 실려 있던 통발 3천여 개가 선내에 떠다녀 기관실 등 진입을 막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해경과 해군 등은 SSU 해난구조대원 등 58명의 잠수요원들을 동원해 14차례의 수중수색을 벌였으나 실종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해경과 해군 함정 등 30여 척과 항공기 8대는 사고 해역 인근을 9개 구역으로 나눠 해상 수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사고 선박 인양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선사 측이 마련한 크레인이 현재 사고해역으로 이동하는 중이며, 이르면 내일쯤 인양 작업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목포해양경찰서에서 채널A 뉴스 공국진입니다.

영상취재: 박영래 이기현
영상편집: 강 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