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윤핵관 장사하는 사람은 적”…정무수석 나서 安 공개 비판
2023-02-05 19:07 정치

[앵커]
국민의힘 당대표 경선판에 대통령실이 직접 등판하는 모양새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먼저 "윤석열 핵심 관계자, 이른바 '윤핵관'을 운운하는 사람은 적이다"라면서 경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뒤이어 대통령을 보좌하는 정무수석이 윤핵관을 지적해온 안철수 의원을 대놓고 저격했습니다.

'대통령을 경선판에 끌어들이지 말라'는 의미인 듯 한데, 오히려 이 윤심, 친윤-반윤 논란이 매듭을 짓긴 커녕 앞으로 더욱 불거질 것 같습니다.

조아라 기자입니다.

[기자]
대통령실이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안철수 의원의 '윤안연대' 발언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안 의원이 연대론을 띄우며 윤석열 대통령을 전당대회로 끌어들이고 있다는 겁니다.

[이진복 / 대통령 정무수석]
"'안윤연대'라는 표현을 누가 썼습니까. 그건 정말 잘못된 표현입니다. 대통령과 후보가 어떻게 동격이라고 지금 이야기를 하는 겁니까?"

이 수석은 '윤핵관'이라는 표현도 적절하지 않다고 했습니다.

[이진복 / 대통령 정무수석]
"사실 '윤핵관', '윤핵관' 하는 부분은 누가 썼습니까? 이재명 후보가 썼나요 누가 썼나요. 당시 대통령 선거 때 그런 걸 썼는데 당원들끼리 그런 표현을 하는 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안 의원이 최근 윤 대통령의 측근인 장제원 의원을 '윤핵관 지휘자'라고 표현하며 대통령 안위보다 공천에만 관심 있다고 한 것을 겨냥한 겁니다.

대통령실 또 다른 고위 관계자도 "대통령과 가깝게 소통하는 사람들을 간신 취급하는 것은 대통령을 무능하다고 욕보이는 것과 다름없다"고 했습니다.

윤 대통령 역시 주변에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걸로 전해집니다.

윤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윤핵관' 표현으로 정치적 이득을 보려는 사람은 국정 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대통령실은 사실이 아닌 것을 바로잡는 것일 뿐이라며 당무에 개입하는 것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채널 A뉴스 조아라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홍승택
영상편집: 최창규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