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기현 “이재명 ‘닥치고 반일’, 가볍고 무책임한 선동”
2023-03-19 13:37 정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왼쪽)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대일 굴욕외교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해 집회 시작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무책임한 국내 정치용 '닥치고 반일' 행태는 국익에 손실만 끼칠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19일) SNS를 통해 "민생을 놓고 '잘하기 경쟁'을 하자던 이재명 대표가 12년 만의 한일정상회담을 폄훼하고 나선 것은 제 1야당 대표로서 너무나 가볍고 무책임한 선동이 아닐 수 없다. 큰 유감"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재명 대표는 어제(18일) 서울시청 광장 앞에서 열린 '한일정상회담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해 "일본에 간 대통령이 국민 뜻대로 행동하지 않고 끝내 일본 하수인의 길을 선택했다"며 "윤 대통령은 선물 보따리를 잔뜩 들고 갔는데 돌아온 건 빈손도 아닌 청구서만 잔뜩"이라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김 대표는 '양국 정상 간 셔틀외교 복원',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의 정상화', '반도체 3대 핵심 소재 수출규제 해제' 등을 성과로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덮어놓고 '윤석열 정권이 일본의 하수인이 됐다'는 황당한 궤변에 매달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어 "민주당이 여전히 구한말식 '죽창가'를 외치며 '수구꼴통' 같은 반일 선동질에 매달리고 있으니 그저 개탄스러울 따름"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미래를 위한 윤석열 정부의 과감하고 대승적인 결단에 더 이상 찬물을 끼얹지 마라"며 "국회 제 1당의 대표 답게 양국 갈등과 불신이 해소될 수 있도록 초당적 차원에서 힘을 보태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