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 “후쿠시마산 안 돼” 삭발 반발…대통령실 “결코 없어” 부인
2023-03-30 19:09 정치

[앵커]
대통령실이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은 결코 없다"며 못박고 나섰습니다.

지난 대통령의 일본 방문 때 마치 여지를 둔 것 같은 보도가 일본에서 잇따라 나오자 선을 그은 겁니다.

정부는 아니라고 했지만 민주당은 못 믿겠다며 규탄대회에 삭발까지 했습니다. 

유주은 기자입니다.

[기자]
대통령실이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우려에 대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며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로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일본 교도 통신이 "윤석열 대통령이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총리와의 접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에 대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한국 국민의 이해를 구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하자 반박에 나선 겁니다.

당시 배석했던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도 "대화 어디에도 '한국민을 설득해 나가겠다'는 얘기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직접 진상을 밝히고 사과하라며 규탄대회를 열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일본산 멍게는 사줄 수 있어도 대한민국 농민이 생산한 쌀은 사줄 수 없다는 말입니까? 굴욕외교의 진상을 낱낱이 국민에게 알리고 국민에게 그리고 역사에 사과하십시오."

윤재갑 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장은 삭발까지 단행했습니다.

[윤재갑 /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장]
"만약 기사가 사실이라면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직을 수행할 자격과 자질이 없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 대변인은 "민주당이 괴담을 유포하면서 '제2의 광우병’사태를 기획하고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유주은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정기섭
영상편집 : 이승근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