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와이드]18대 인수위 인선과 향후 행보 (조해진)
2013-01-04 00:00 정치

[앵커멘트]

(남) 오늘, 인수위 추가 인선이 발표됐죠.
이로서 18대 인수위 구성이 마무리가 됐는데요,
인수위 구성은 어떻게 되고,
또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여) 오늘 이 자리에 17대 인수위원이셨던
새누리당 조해진 의원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포트]

Q. 박 당선인 측에서는 밀실인사라는 우려에 대해, 청와대 검증팀의 협조를 받아 인사 검증을 했다고 하는데... 인수위 인선은 정확히 어떤 과정을 거쳐서 뽑게 되는 건가요?

먼저, 오늘 발표된 추가 인선 결과부터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Q. 오늘 발표된 인선 중에 9개 분과 중, 5명이 정치인이 아닌 대학교수 출신 인사가 선임됐는데... 오늘 발표된 인선 결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Q. 오늘 추가인선 발표로 인수위 구성이 마무리됐는데, 18대 인수위 구성... 어떻습니까?

- 17대 인수와 비교해보면 어떤 특징이나 차이가 있나요?

Q. 다음 주부터 인수위가 가동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어떤 일들을 하게 되는 것인가요?

Q. 인수위원들이 차기 정부 요직으로 갈 가능성은 적다고 강조하고 있는 상황인데... 사실상 역대 정부들이 매번 인수위의 국정참여에 대해 이번 인수위의 국정참여... 어떻게 예측하십니까?

Q. 오늘 추가 인선발표를 하면서,‘국가지도자 연석회의’를 인수위원회 단계부터 운영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는데... 국가지도자 연석회의가 뭔가요?

- 박 당선인은 대선 후보시절에, 국민대통합을 강조하면서, 국가지도자 연석회의를 구성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웠죠.,. 인수위원회 단계부터 운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Q. 이번엔 예결위 얘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예결위가 4조원 이상의 예산을 늘리면서 계수조정소위에서 단 한 번도 증액심사를 하지 않은 것을 드러나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대신 여야 간사에게 위임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Q. 비난이 거세지자, 정치쇄신 특위를 구성하는데 여야가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 특위가 구성되면, 어떤 사안들을 논의하게 되는 것인가요?

Q. 여론은 특히 국회의원 특권 폐지에 대한 약속을 어겼다는 것에 크게 실망하고 있는 분위기인데, 국민을 위한 정치이자, 국회의원 스스로 폐단을 쇄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가장 시급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