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뉴스 와이드]“쌍용차 사태 국정조사 신중해야” (원유철)
2013-01-11 00:00 정치

[앵커멘트]

(남)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올해 예산에서는
복지 예산과 힘센 의원들 지역구 예산에 밀려,
국방 예산, 특히 첨단 무기 도입과
국방 연구.개발 예산이 대폭 삭감됐습니다.

(여) 우리의 미래 안보에
빨간 불이 켜진 게 아니냐는 지적과 함께,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남) 국회 국방위원장을 지낸 4선의
새누리당 원유철 의원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출연> 새누리당 원유철 의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원 의원이 18대 국회 국방위원장 당시 국방부가 상부지휘구조 개편을 골자로 한 국방개혁안을 내놨는데요.

새 정부에서도 원안대로 추진될 것으로 보십니까? (원안대로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십니까?)

Q. 김장수 간사위원이 국방개혁안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선인도 같은 생각으로 봐야 하나요?


Q. 2015년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은 예정대로 이뤄질 것으로 보십니까?. 일부에선 좀 더 연기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는데요.


Q. 군복무기간을 18개월로 단축한다는 공약을 두고 말이 많습니다. 인수위는 임기 중 부사관 정원을 1만명 늘려 모자란 병력을 매울 수 있다지만,
국방부는 증원해야할 부사관 수가 4만 명은 되어야 하고, 필요 예산도 1조원이나 된다는데요. 어느 의견이 더 합리적이라고 보십니까?


Q. 상반기에 결정해야될 무기 구매 사업이 많습니다. 특히 FX 3차 사업은 전투기 60대를 도입하는 데 천문학적인 예산이 투입되는데요.
유력 기종인 F-35가 당초 예정가인 8조3000억원 보다 많아질 수 있다는 말도 나옵니다.
또 일각에선 FX-3차 사업을 축소하거나 30대, 30대씩 나눠서 하자는 의견도 나오는데요. 새 정부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한다고 보십니까?


Q. 지역구인 평택에 쌍용차가 있죠? 쌍용차 무급휴직자 복귀 처리가 됐는데 일단 여야는 환영했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국정조사 요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국조에 대한 새누리당의 입장, 또 지역구 국회의원이신 원 의원님의 입장은 뭔가요?


Q. 국정조사를 통해 밝혀야 할 부분이 경찰의 과잉진압, 쌍용차 측의 부정회계 의혹 등인데요
이들 사안에 대해 어떻게 보십니까?


Q. 김문수 경기지사와 가깝고 친이계로 분류되기도 했는데, 이번대선에서 재외국민위원장으로 박 당선인을 위해 해외 교민 표를 모으기 위해 노력하셨죠. 결과가 만족스러웠나요?


Q. 지방의원 출신으로 정치를 시작해서 중진의원이되셨는데 어제 감사원감사에서드러났듯이 여전히 기초자치단체 등에서 문제가많은거 같아요.

시장군수 정당공천폐지가 대선공약인데, 지방자치제의 문제점 어떻게 풀어야할까요?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