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북풍 조작에 버금간다”…기름 부은 추미애
2017-07-07 19:32 뉴스A

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민의당의 제보 조작 사건을 놓고 오늘도 강경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추미애 / 더불어민주당 대표]
"국민의당의 대선조작 게이트는 일찍이 북풍 조작에 버금가는 것입니다."

전날 '머리 자르기'에 이어 '북풍 조작'까지 발언하자 국민의당의 반발도 더욱 거세졌습니다. 국민의당은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추 대표를 규탄하는 결의문까지 채택했습니다.

윤수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전날 국민의당의 사퇴 요구에 대응하지 않았던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오늘 강경 발언으로 맞섰습니다.

[추미애 / 더불어민주당 대표]
"미필적 고의에 의한 형사책임은 반드시 수사가 돼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보 조작에 직접 가담하지 않았더라도 후폭풍을 예상한 상황에서 제보자를 확인하지 않은 점은 법적으로 문제가 있다는 겁니다.

국민의당도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박주선 /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뺨 맞고 발길질 당하면서 우리가 더불어민주당의 협조를 또 협력을 한다는 것은 우리가 웃음거리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긴급 의총도 소집해 대표직 사퇴를 촉구하며 국회 일정 보이콧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김유정 / 국민의당 대변인]
"'추풍낙엽' 꼴이 되고 만 추경도 정부조직개편안도 추 대표가 결자해지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랍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여야 4당 원내대표와 점심을 함께하며 국회 정상화에 나섰지만 별다른 성과는 없었습니다.

일단 정 의장은 오늘 추가경정예산안을 직권으로 국회 예산결산특위로 넘겼지만 캐스팅보트를 쥐고 있는 국민의당의 반발로
심사 자체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채널A 뉴스 윤수민입니다.

윤수민 기자 soom@donga.com
영상취재 : 윤재영 김영수
영상편집 : 김지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