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7월 9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8-07-09 19:20 정치

1. 식품의약품 안전처가 발암물질이 검출된 고혈압 치료제에 대해 판매, 제조, 수입 중지 조치를 취한지 이틀째입니다. 주말이 지나 의료기관이 문을 열자 고혈압약 성분을 확인하는 환자들로 병원이 큰 혼란을 겪었습니다.

2. 국회의원들이 의정활동에 필요하다고 만든 연구단체들이 특수활동비 사용 창구로 이용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3년 동안 69개 연구단체가 30억 원을 썼는데, 절반을 특수활동비 명목으로 식사비용이나 해외출장 비용 등에 썼습니다. 단독으로 집중보도합니다.

3. 일본 서부에서 내린 폭우로 인한 사망자와 실종자가 200 명에 육박했습니다. 수천채의 가옥이 물에 잠기고 건물이 무너졌습니다. 주민들은 한밤중에 집이 물에 잠겨 지붕에서 구조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4. 8년 동안 전세계 1위를 지켰던 디스플레이 산업 등 국내 핵심 기술이 내부자들에 의해 외국으로 유출되고 있습니다. 기술을 열심히 개발하는 것에 비해 보안에 신경을 덜 쓰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피해 기업 관계자]
(보안예산은?) 1-2%도 안 될 것 같아요. 영점 몇 프로 되지 않을까 싶어요.

더 깊은 뉴스에서 취재했습니다.

5. 프로골퍼 김세영이 LPGA 투어에서 31언더파로 우승컵을 차지했습니다. 72홀 최저타 신기록입니다. 추신수는 47경기 연속 출루에 성공하며 텍사스 구단 최장 연속 출루 기록을 25년 만에 경신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