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3월 1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19-03-11 19:20 뉴스A

1. 5.18 당시 헬기사격이 있었다고 말한 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전두환 전 대통령이 오늘 광주 법정에 섰습니다. 76분간 진행된 재판에서 전 전 대통령은 공소사실을 전면 부인했고, 광주시민들의 거센 항의를 받으며 법원을 떠났습니다.

2. 김정은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인도네시아 여성이 전격 석방됐습니다. 함께 기소됐던 베트남 여성에 대한 재판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3. 김정남을 암살한 북한 공작원들은 베트남 여성에게 연기의 대가라며 매번 300~400달러를 주며 의심을 피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가짜비자를 받기 위해 한국인에게 접근했던 사실도 밝혀졌습니다.

4. 성접대 의혹에 휩싸인 승리가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성접대 의혹 대화가 담긴 메신저 대화방에 가수 C 씨와 J 씨도 함께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5.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016년 추미애 민주당 대표에 대해선 '좀비'라는 표현도 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6. 비교적 과실이 적은 운전자까지 책임을 져야했던 자동차사고에서 한쪽 가해자의 100% 잘못으로 인정되는 사고 유형이 늘어납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