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부산시 “시정 공백 최소화”…비상대응체제 전환
2020-04-24 11:22 사회

오거돈 부산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의 파장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 오 시장이 직접 사퇴 기자회견을 한데 이어 오늘부터는 부산시가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하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배유미 기자. 부산시 분위기가 뒤숭숭할 것 같은데, 비상대응체제라는 게 어떤 겁니까?

[기사내용]
어제 오거돈 부산시장이 전격 사퇴를 발표했는데요, 민선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사건이 불거지면서 부산시민들의 동요가 커지고 있습니다.

수장이 없어진 부산시는 변성완 행정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는데요,

시민들의 동요를 막기 위해 변 부시장은 조금전인 오전 11시부터 향후 시정 운영방안을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진행중입니다.

코로나19 방역을 비롯해 시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공무원들의 결속을 다지는 내용인데요,

성범죄 피해자의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방안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오 시장을 둘러싼 의혹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부산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오 시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자체조사에 나섰는데요,

지난 7일 오 시장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이번 피해 여성 말고도, 또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오 시장의 여직원 성추행 의혹은 지난해 10월 유튜브 방송에서도 제기됐었습니다.

당시 오 시장은 "소도 웃을 가짜뉴스"라면서 유튜브 방송 운영자들에게 5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는데요,

경찰은 오 시장과 관련한 성추행 의혹 전반에 대해 사실관계를 파악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부산시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um@donga.com
영상취재 : 김건영
영상편집 : 손진석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