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21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6-21 19:22 뉴스A

1. 북한 통일전선부가 대남전단 살포 강행 의지를 또다시 피력했습니다. 우리 정부를 향해서는 '특급철면피'라면서 역지사지 입장에서 얼마나 기분이 더러운지 알게 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습니다.

2. 이재명 경기지사의 집 근처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고 이를 막으면 가스통을 폭파하겠다는 SNS 글이 올라와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 지사는 앞서 대북전단을 살포하는 세력을 추적해 엄단하겠다는 빙침을 밝혔습니다.

3. 모레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되면서 갭투자가 막히는 강남 일부 지역에서 아파트를 급하게 거래하려는 문의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문제점을 보완하겠다는 첫 정부 방침이 나왔습니다.

4. 총 사업비 7조원 규모의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를 결정하는 임시총회에 조합원 수천 명이 모였습니다. 코로나 확산 우려에 강남구청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지만 총회가 강행됐습니다.

[현장음] 한남3구역 조합원
"워낙 이게 오래 기다렸던 거라서, 코로나보다 더 중요한가 보네."

5. 미국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한국계 미국인이 비상구를 통해 임시생활시설을 무단 이탈했다가 붙잡혔습니다. 감염병 예방법을 어겨 강제출국될 전망입니다.

6. 임기가 1년 밖에 되지 않은 김현준 국세청장의 교체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민갑룡 경찰청장 후임 인선은 다음주 발표되고, 국정원장 교체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권력기관장 물갈이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7. 달이 태양 일부를 가리는 '부분 일식'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관측됐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10년을 기다려야 하는 '우주쇼'의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