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9월 1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0-09-16 19:20 정치

1. 국토교통부의 해임요구를 받은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물러날 이유가 없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나온 갈등이 해임 추진 배경으로 언급되는 가운데 정세균 총리는 집행하는 사람들이 좀 더 유능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2.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휴가 연장과 관련해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를 한 사람이 여성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의 주장인데, 추 장관 측은 "면책특권을 악용한 정치공세"라고 반박했습니다.

3. 정의연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윤미향 의원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당직과 당원권을 정지했습니다. 이스타항공 논란에 휩싸인 이상직 의원과 재산 축소 의혹이 제기된 김홍걸 의원은 당 윤리감찰단에 회부했습니다.

4. K팝 열풍의 한 축을 담당해온 중소 연예기획사들이 존폐 기로에 처했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공연이 줄줄이 취소됐고 신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가 무산되고 있습니다.

5. 차량을 몰고 편의점으로 돌진한 운전자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평소 다툼이 있었던 편의점 주인이 담배를 팔지 않겠다고 하자 홧김에 벌인 난동이었습니다.

6. 스가 요시히데 자민당 총재가 오늘 일본 99대 총리로 선출됐습니다. 스가 총리는 각료 20명 가운데 11명을 아베 전 총리 친동생 등 직전 내각 인사들로 채웠습니다. 회전문 인사라는 비판이 나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