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월 8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1-08 19:09 뉴스A

1.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12명이 일본국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에서 법원이 1억 원씩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위안부 강제동원이 계획적인 반인도적 범죄행위인만큼 우리 법원에 재판권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2. 일본 정부는 한국 법원 판결을 수용할 수 없다며 국제법상 주권 면제 원칙을 부정한 것이라고 반발했습니다. 일본언론들은
징용 피해 소송으로 악화된 한일관계가 최악으로 치달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3. 서울이 20년 만에 가장 추운 영하 18.6도까지 떨어지는 등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곳곳에서 정전 사태에 수도계량기 동파 사고가 속출하면서 시민들 불편이 이어졌습니다.

4.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국회에 출석해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 시점을 당초 계획보다 늦은 올해 11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5. 의사당 난입 유혈사태를 부추겼다는 비난에 휩싸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사실상 처음으로 대선 패배를 인정하고 정권 이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당시 의사당 내부에서 난동을 겪었던 한국인 의원들에게서 당시 상황을 들어봤습니다.

6. 애플이 현대차에 자율주행 전기차 공동개발을 제안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테슬라에 대항할 연합군에 관심이 쏠리며 현대차 주가는 20% 가까이 급등했고 코스피도 사상 처음으로 3150선을 뚫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