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경제 톡톡톡]SK바이오사이언스 내일까지 일반청약
2021-03-09 13:08 뉴스A 라이브

1.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대어'로 꼽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일반청약 일정이 오늘과 내일 이틀간 진행됩니다. 공모가는 6만5천 원으로 이를 적용할 경우 기업가치는 약 5조 원에 이릅니다. 올해부턴 일반인 공모에 배정된 물량의 절반이 증거금 규모에 상관없이 청약자들에게 똑같이 배분되는데요, 최근 증시 하락으로 갈 곳 잃은 자금이 공모주에 몰릴지 주목됩니다.

2. 올해 실손의료보험료가 최고 19.6%까지 인상됩니다. 금융위원회가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손해보험 주요 4개사는 실손보험 인상률을 평균 11.9∼19.6%로 정했습니다. 2009년 9월까지 팔린 '1세대' 구(舊)실손보험은 최고 19.6%, 이후 2017년 3월까지 팔린 표준화실손보험은 평균 11.9∼13.9% 오릅니다.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4개 회사 가운데 삼성화재의 인상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3.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간에 따라 배치가 자유롭고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공간 맞춤형’ 가전이 인기입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세탁기는 물론, 신발관리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무선 청소기 등에도 색상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홈 신제품’ 17개를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LG전자도 최근 소비자가 색상과 공간배치를 선택할 수 있는 스타일러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4. 쿠팡의 심야, 새벽배송을 담당했던 노동자 48살 이모 씨가 과로로 숨졌다는 유가족의 주장에 대해 쿠팡 측은 고인의 노동강도가 낮았다고 반박했습니다.

쿠팡 측은 "고인의 사망에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면서도 숨진 직원의 근무 시간은 주 40시간이었다며 과로사 대책을 위한 사회적 합의기구가 권고한 주 60시간 보다 낮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