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5월 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5-06 19:05 뉴스A

1. 미국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지식재산권 면제 입장을 밝혀 전세계 백신 공급 확대의 길이 열렸습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들이 복제 백신을 만드는 데까지는 많은 장애물이 남아있습니다. 자세히 취재했습니다.

2. 인사청문회에 출석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가 세금 체납 등의 지적에 대해 "공직후보자로서 부끄럽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강성 친문의 문자 폭탄에 대해서는 민주주의적 방식은 아니라며 소신발언을 했습니다.

3.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당내 부동산 정책을 이끌 특위 위원장에 양도세 한시적 감면 등 세제 완화를 주장해 온 김진표 의원을 내정했습니다. 윤호중 원내대표 등 친문 인사 대신 경제통을 내세우면서 부동산 정책에 변화가 예상됩니다.

4. 1천 원을 달라는 요구를 거절했다는 이유로 행인을 살해한 30대 남성이 흉기를 들고 15분 넘게 돌아다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조사에서 누구에게든 범행하려 했다는 진술을 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5. 옷가게 직원을 폭행해 물의를 일으킨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이 경찰에 출석해 조사받았습니다.

6. 자영업자들이 많이 쓰는 1.5톤 화물차도 전기차가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중고차가 새 차보다 비싸게 팔리는 기현상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