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당서 처음 터져 나온 “임혜숙·박준영 임명 반대”
2021-05-11 19:07 정치

"이들 후보를 다 지키긴 어렵다“는 기류가 흘렀던 민주당 지도부는 청와대의 강경 모드에 고심이 깊습니다.

민주당 내에선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하는, 청와대와 정반대 목소리가 공개적으로 터져 나왔습니다.

이어서 최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5선 중진인 이상민 의원은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와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 임명을 공개적으로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민주당 내에서 반대 목소리가 공개적으로 나온 건 처음입니다.

[이상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민의 눈높이에서는 도저히 수용할 수 없는 여러 문제점이 드러났기 때문에 민심에 따라서 장관들에 대해서 임명을 해서는 안 된다."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경우 국민 불신과 불만이 팽배해질 것"이라고도 했습니다.

송영길 대표와 비공개 간담회를 가진 일부 재선 의원들도 "당 지도부가 대통령과 별개로 결단해야 한다"거나 "마지막 1년 이라도 당 중심으로 가야한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송 대표는 청와대에 당 내 부정적 기류를 전달했는지 묻자 선을 그었습니다.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부적격 의견을 전달했다는 얘기도 있어 가지고요.) "아니. 그건 아니고요."

당초 당 내에서는 "모두 임명하긴 어렵다" "1~2명 낙마 가능성" 등의 의견이 나왔지만 어제 문재인 대통령의 후보자 옹호 발언 이후 입장이 어정쩡해졌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입장 정리 대신 "묻지마 반대는 정치 후퇴"라며 야당 공격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병도 /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여당 의원들을 기다리게 하고 회의를 일방적으로 무산시킨 것은 지극히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향후 당청 관계에서 당이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던 송영길 대표의 리더십이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채널A 뉴스 최선입니다.

영상취재 김찬우
영상편집 최동훈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