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6월 10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06-10 19:02 뉴스A

1. 야권의 유력한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결국 공수처의 수사대상이 됐습니다. 옵티머스 펀드와 한명숙 전 국무총리 관련 사건을 처리하면서 직권을 남용했다는 시민단체 고발에 따른 겁니다.

2. 국민의힘 당원 선거인단 투표가 45%가 넘는 투표율을 기록한 채 마무리됐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치른 최근 10년 이래 최고칩니다. 당 대표 당선자는 내일 오전 10시 전당대회에서 발표됩니다.

3. 어제 발생한 광주 5층 건물 붕괴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현대산업개발과 철거업체를 상대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당초 계획과 달리 저비용 공법으로 건물 아래층부터 철거했을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4.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등 89만 명에 대한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됐습니다. 한 번 이상 백신을 맞은 사람도 인구 대비 20%, 1000만 명을 넘겼습니다.

5. 경기도 남양주의 개물림 사망사고가 20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견주를 찾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람을 공격하기 시작한 유기견 문제를 ‘끝을 보는 리포트, 끝보리’가 파헤쳤습니다.

6. 일본 자위대가 인도 태평양 구상 홍보영상에서 독도를 일본과 국제사회의 안보 위협처럼 부각시켰습니다. 영상 도입부부터 독도의 영토 문제가 지도에 표시돼 있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