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정부 “전국 4단계는 비합리적”…“2.5단계보다 완화된 4단계”
2021-07-29 19:27 경제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수가 1600명을 넘기면서, 23일째 천 명대 확산세를 이어갔습니다.

거리두기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보다 더 강력한 조치를 언급한 방역당국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요.

일단 비수도권도 4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에는 선을 그었습니다.

서상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시청 서소문 청사 직원 1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들 감염은 동작구 사우나와 관련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최초 확진자인 사우나 이용객을 시작으로 종사자, 이용객, 가족 전파가 이루어졌고, 이후 추가 확진자가 청사 동료에게 전파해
33명 누적 확진자가 나온 겁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674명으로, 23일째 10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박영준 /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팀장]
"가족 접촉자 또는 다중이용시설을 통한 불특정 다수를 통한 접촉자들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행된지 보름이 지났는데도 확진세가 꺾이지 않자, 정부에 이어 서울시도 추가 조치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을 제외하면 현행 거리두기가 3차 대유행 때보다 일부 완화됐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지난해 12월 수도권에 적용된 2.5단계는 현행 4단계보다 영업시간 제한도 이르고, 집합금지 대상도 더 넓었습니다.

[천은미 /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수도권 방역대책으로는 재택근무를 좀 강화를 하고요. 다중이용시설을 제한을 해야 합니다. 물론 그 전제 조건은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정부는 비수도권 거리두기를 4단계로 올리는데 대해서는 사회경제적 피해가 동반돼 합리적이지 않다며 선을 그었습니다.

채널A 뉴스 서상희입니다.

영상취재 : 추진엽
영상편집 : 유하영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