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김웅 “최초 폭로자, 지금은 다른 당 캠프에 있다”
2021-09-07 19:13 정치

뉴스에이 동정민입니다.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럭비공 같습니다.

지난 총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과 함께 일하던 손준성 검사가 김웅 의원에게 여권 인사 고발을 사주했고, 김 의원이 당시 미래통합당에 고발장을 전달했다는 게 의혹의 핵심이죠.

김 의원이 오늘 저희 채널에이에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왔습니다.

자신이 당시 서류를 전달했던 사람이 이 의혹을 처음 폭로한 인터넷 매체에 제보한 사람이며, 이 사람은 지금 국민의힘이 아닌 다른 당 대선주자 캠프에 있다는 겁니다.

아직 당사자들이 속시원 하게 말하지 않고 있어 진실을 밝히는데 한계가 있지만, 최대한 정리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김웅 의원이 내놓은 새로운 주장 안보겸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이 다른 당 대선후보 캠프에 있는 사람의 조작에 의했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김 의원은 한 인터넷 매체에 의혹을 제보한 사람으로 지난 총선 때 국민의힘의 전신인 미래통합당 당직자를 지목했습니다.

김 의원은 제보자에 대해 "지금은 황당한 캠프에 가 있다"면서 "국민의힘 쪽 캠프가 아닌 다른 데 들어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제보자의 과거 전력을 문제 삼았습니다.

김 의원은 "제보자라는 사람을 확인하니까 옛날에 조작하고 그런 전력이 있었다"며 조작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김 의원은 동아일보 인터뷰에서는 "제보자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을 모두 잡으려는 것"이라며

"그 사람이 밝혀지는 순간 어떤 세력인지 알게 된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범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장을 쓴게 검찰이 아니라 김 의원이라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발언은 사실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장제원 / 국민의힘 의원(어제)]
"분명한 어조로 김웅 의원은 윤 총장과 상관없다, 제가 만들었다, 검찰에서 받은 것 없다, 공직선거법 위반 내가 발견했다(고 합니다.)"

자신은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쓰는데에만 도움을 줬을 뿐이라는 겁니다.

김 의원은 내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입장을 밝힐 계획입니다.

채널A뉴스 안보겸입니다.

영상취재 : 정기섭
영상편집 : 김태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