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마동석 출연, BTS 노래…‘국경초월’ 할리우드 영화
2021-10-28 12:59 문화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10월 28일 (목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백성문 변호사, 전지현 변호사,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황순욱 앵커]
BTS, 그리고 오징어 게임을 이어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K 글로벌 스타가 또 있습니다. 한국 배우 최초로 슈퍼히어로가 돼서 할리우드에 입성한 바로 마동석 씨가 그 주인공인데요. 첫 번째 할리우드 신고식을 치른 마동석 배우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함께 보시죠. 언제 또 저렇게 영어를 잘 하나 했더니 백성문 변호사가 원래 마동석 배우가 영어를 잘 한다고 이야기를 해 주시네요. 마동석 씨는 최근 영화 이터널스의 캐스팅 관련 비하인드스토리를 털어놨는데. 교수님, 사실 할리우드 영화배우들 몇천 대 일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됐다는 이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마동석 배우는 오디션 없이 캐스팅을 했다고요.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맞습니다. 보통 아시아 계통의 출신들이 할리우드에 들어가려면 캐스팅하기 전에 오디션을 반드시 봐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그런데 마동석 배우 같은 경우에는 클로이 자오 감독이 마동석 배우가 출연했던 부산행. 부산행이 6년 전부터 인기가 많아서 해외에서 많이 상영이 됐거든요. 그 외에도 마동석 배우가 출연했던 모든 영화들을 본 거 같아요. 그리고 이 사람을 캐스팅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그냥 캐스팅을 한 거예요. 이미 마동석 배우가 출연했던 영화들을 쭉 보고, 마동석 배우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고. 아까 말씀하신 것처럼 마동석 배우가 미국에서 살다 들어왔어요, 우리나라에. 그래서 영어를 잘해요. 그러니까 사실은 외국에서 오신 분들 중에 언어를 연습하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럴 필요 없이 마동석 씨는 바로 투입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윤하 인턴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