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11월 26일 오늘의 주요뉴스
2021-11-26 19:03 뉴스A

1. 수도권에서 병상 대기 중인 코로나19 환자가 1300명이 넘습니다. 위중증 환자도 617명으로 또 최다입니다. 코로나 완치 후
다시 감염된 사람들도 130여 명으로 추정되면서 상황이 악화일로입니다.

2. 기존 '델타 변이'보다 2배나 전파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진 '누 변이' 바이러스가 홍콩과 아프리카 등에서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백신 무력화 우려에 아시아 주요 증시는 급락했습니다.

3.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3박 4일간의 호남 일정에 돌입하며 호남 없이 민주당은 없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국민의힘을 향해서는 '전두환의 후예'라고 몰아세웠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자리를 비워둔채로 선대위를 본격 가동하며 두 사람간의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4. 종부세 고지 이후 세입자에게 세금 부담을 전가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자 정부는 임대차법이 있어 집주인 마음대로 집세를 올릴 수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집주인들이 반전세나 월세로 돌리면서 세입자 부담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5. 생후 16개월 정인이를 살해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받았던 장모 씨에게 항소심에서 징역 35년이 선고됐습니다.
재판부가 "계획적 살인을 준비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지만, 법정 안팎에선 '비상식적인 판결'이라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