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이재명 지역선대위 광주서 첫 출범…10명 중 9명이 2030
2021-11-28 19:07 정치

이번 선거는 어느 때보다 2030 젊은 표심이 승패를 가를 거라는 분석이 많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광주에서 첫 지역선대위를 출범시켰는데 청년들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최선 기자입니다.

[리포트]
회색 티셔츠를 맞춰 입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광주 지역 선대위원들이 한 자리에 둘러앉았습니다.

출범식의 시작은 이번 대선에서 첫 투표권을 행사하는 고3 학생이자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남진희 양이 알렸습니다.

[남진희 / 광주여고 3학년]
"우리 얘기를 들어주고 공감할 수 있는 대통령을 바랍니다. 이재명 후보를 소개합니다."

공동선대위원장 10명 가운데 광주시당위원장인 송갑석 의원을 제외한 9명은 2030 이하 젊은층입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광주 선대위 정신처럼 2030세대에게 오늘의 주역이 되어달라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혹독한 세상 물려줘서 정말로 죄송합니다. 정말로 미안합니다."

이 후보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전두환 발언' 논란을 언급하며 견제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광주 학살의 주범 전두환을 찬양하고, 국민들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이 대한민국을 제대로 끌어갈 수는 없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의 상처를 달래기 위한 '역사왜곡 처벌법' 추진도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이순자 씨가) 전혀 미안하지 않다. 아무런 가책이 없다.' 이렇게 얘기하는 것 같아서… 역사 왜곡에 대한 단죄법을 반드시 만들어야겠습니다."

민주당 핵심 지지층이 모인 호남 민심을 다지고, 청년 지지도 끌어오겠다는 전략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내일 광주에서 전국민 선대위 회의를 주재한 뒤 전남 영광 시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3박 4일 호남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채널A 뉴스 최선입니다.

영상취재: 김기태
영상편집: 김지균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