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방역패스 강행에 현장은 ‘혼란’…정부는 “2월 1일 그대로”
2021-12-06 19:09 사회

정부가 내년부터 시행한다는 청소년 방역패스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방역패스 반대 청원글은 26만 명의 동의를 받아 정부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방역당국은 2월 1일 시행에는 변함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장하얀 기자입니다.

[리포트]
정부가 청소년 방역패스를 계획대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2월 시행 계획도 연장없이 그대로 유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 2차 접종간격과 항체 형성기간을 고려할 때 늦어도 오는 27일까지 백신을 맞지 않으면, 내년 2월 1일부터는 학원이나 독서실 이용에 제약이 생깁니다.

[유은혜 / 교육부 장관]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 내년 2월 1일부터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등의 추가 사항을 고심 끝에 발표하게 됐습니다."

18세 이하 확진자는 지난달 셋째주 하루 평균 530명에서 이달 첫째주 834명으로 급증한 상황.

학습권 보호보다 청소년을 감염에서 보호하는 공익적 측면이 더 크다는 게 청소년 방역패스를 도입하는 이유입니다.

학부모와 학생들의 의견은 엇갈렸습니다.

[청소년 학부모]
"(백신 부작용으로 학생이) 죽은 것에 대해서 누구 한 사람 이 정부에서 책임지지 않다 보니까 만약 내 아이가 맞았어요. 그럼 내 잘못이잖아요. 나 평생 그거 안고 못 가요.

[서민영 / 중학교 2학년]
"(기말고사 기간이지만) 맞고 하루 이틀 쉰다고 해서 큰 타격이 있을 것 같지는 않아요. 조금 불편한 점이 있겠지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지난달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고등학교 2학년생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청원인이 방역패스를 반대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청원인은 "인과성 인정조차 안 해주는 판국에 접종을 거부할 권리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해당 글은 26만 명 가까이 동의를 얻어 정부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장하얀입니다.

영상취재: 임채언
영상편집: 정다은

이시각 주요뉴스

댓글
댓글 0개

  • 첫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